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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yworld 3.0 for iOS (prototype)

리노아 봄날의 고양이 2012.09.17 16:58

2012. 6월


iOS 버전 싸이월드 3.0 앱 기획 디자인 단계에서 UX팀과 프로토타핑을 개발하게 되었다.

빠른 개발과 필요한 테스트 영역만 개발하면 되었기 때문에 AIR로 개발하였다.


iPhone4 이상에서의 테스트 였기 때문에 해상도는 640x960 하나만 있으면 만족하는 상황.

기본 움직임은 최대한 iOS와 유사하게 만들었으며, 필요에 의한 움직임도 디바이스 움직임에 맞춰 최대한 포퍼먼스를 유지하려고 신경썼다.


탐색 부분과 글쓰기 부분을 하나의 앱으로 만들었었으나, 탐색부분의 이미지가 많아 뻗는 상황이 발생하여

탐색 부분과 글쓰기 부분, 2가지 앱으로 가기로 결정하였다.


이런 프로토타이핑은 짧은 시간에 앱의 구동화면과 거의 유사하게 볼 수 있어서 앱 개발전에 디자인 이슈나 사용성의 문제를 쉽게 찾아 낼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특히 앱안에서 어떤 움직임이 일어나는지 또 어떻게 어느 방향으로 어떤 방법으로 움직여야 하는지에 대한 파악이 매우 좋다.


프로토타이핑을 하다 보면서 느낀점은 앱의 모든 화면을 다 구현하는 건 시간이 너무 많이 소모되어 무의미해 질 수 있다.

구현해야 할 화면의 프로세스를 정의하고 그 안에서 최대한 필요료 하는 부분만 구현하는게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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