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rojects

Frame facade

리노아 봄날의 고양이 2012.09.12 22:45

2012. 3월 부터 시작.

Xmas wall 을 설치했던 홍대 Belief coffee 에 겨울이 지나고 계절과 맞지 않아 Xmas wall 을 내리고 새로운 컨텐츠를 넣기로 했다.

이런저런 아이디어를 가지고 실현 가능한 것과 제약조건등을 생각했을 때 빈공간에 액자를 걸고 facade 를 하는 걸로 결정, 사실 액자 비용도 만만치 않고 벽에 흠집 나는걸 좋아하지 않는 사장님이 걱정됐지만 흔쾌히 승락해 주시고 액자도 준비해 두셨다.

벽에 못을 박는건 이래저래 좋지 않을 것 같아, 사장님과 매니저님이 준비해 두신 와이어로 액자를 걸고 액자를 걸어 두기로 했다.

영상에는 총 6개의 프레임이지만 사실 구입한 액자는 꽤 많았던 기억이 있다.
자연스럽게 연출하기 위해 서로 되도록이면 조금 다른 액자를 다른 형태로 위치시켰다.

액자의 수가 많아서 모든 액자에 facade 를 하는건 산만하고 작은 사이즈의 액자에는 영상이 잘 안보이므로 큰 사이즈의 액자 3개만 사용하기로 하였다. 그리고 작은 액자에는 실제 사진을 넣어 둠으로 부담스럽지 않게 연출하였다.

영상은 매니저님이 이전에 커피농장에서 찍은 영상과 프로젝트를 위해 직접 촬영한 부분을 편집하여 플레이 하였다.






한동안 이렇게 단방향적인 영상을 출력하고 있을 때 비슷한 시기에 했던 Space war 프로젝트의 디바이스 연동을 했던 경험이 생각나서 Frame facade 에 한가지 기능을 더 추가 하기로 결정.

영상을 출력하는 액자 1개를 비우고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을 전송해서 출력할 수 있는 기능을 넣었다.
카페에 오는 사람들도 찍고 커피 내리는 사진도 찍고 계속 반복되는 영상들 사이에서 하나의 액자는 쉽게 출력물을 변경할 수 있게 하는 목표였다.





댓글
댓글쓰기 폼